이제까지 구했거나 추측 가능한 계수를 정리해서 모아봤어요. 앞으로도 몇 개월 간은 업데이트가 힘들 것 같으니 한동안은 이게 최종본이 될 것 같습니다. 미수정 시 비상업적 용도로 재배포 가능합니다. (그리고 하루 만에 다시 업뎃해왔어요)
이전 저번과 비교해서 주요 변경점
- 친선전 추가로 대미지 공식 및 비례상수 검증
- 현재 체력 비례 스킬 계산식 추가
- 빛솔피 및 빛자이라 계수 추가
- 물발터 3스 계수 추가
- 방어무시 스킬의 방어무시율 검증 <- 계산식에 약간 문제가 있어서 다음번에 다시 시도할 예정입니다.
아래는 조금 불확실해서 계수 표에는 반영하지 않은 정보들입니다.• 최대 체력 비례 스킬의 경우 광역 3스의 최대 계수가 5이고, 광역 2스와 단일 3스의 경우는 각각의 계수만큼 최대치도 변화합니다. (빛자이라 3스는 이미 최대 계수가 6을 넘어가는 걸 확인했지만, 물시안 2스는 로그식인 최체비의 특성상 체력이 부족해서 확인 가능한 최대 계수만 낮은 건지, 실제로 최대 계수가 5 미만인 건지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 치피 166% 물시안에게서 측정했을 때, 3스는 치피증 버프를 받았을 경우 치피가 약 57%증가한 데미지를 보였습니다. 다만 치피증 버프를 받은 1스는 (시행 횟수는 적었지만) 높게 잡아도 치피 증가량이 40% 이하로 측정되어서 다음번 업데이트 때 다른 치피증을 가진 영웅들과 함께 측정해볼 예정입니다.
이번 계수 측정에 저희 <PRIDE> 연합원 분들께서 많이 도와주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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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는 현재 추측 중인 대미지 계산식 풀버전입니다.
대미지 = 비례상수 X 환산 공격력 X 스킬위력 X (치명타 시)치피계수 / (환산 방어력+200)
비례상수 = 1700 X 수호셋 효과(1셋 0.85, 2셋 0.7, 3셋 0.55) X 철벽셋 효과(0.85) X 속성 보정(0.7~1.5)
환산 공격력 = (스탯 공격력 + 장비 공격력) X 공증 패시브 X 공증(1.3) X 공깎(0.7)
스킬위력 = 기본 위력(공격스킬 위력 표 윗부분) X 유형별 위력(공격스킬 위력 표 아랫부분) X 공격위력감소(0.77) X 대미지 증가(스킬 레벨업 효과, 대미지 증가끼리는 합연산)
치명타 확률 = 치확% + 치확 증가/감소(+30%/ -30%) + 속성 보정(유리 속성 +15%, 불리 속성 -30%)
치피계수 = 1 + 치피% + 치피 증가/감소(+30%/-30%)
환산 방어력 = (스탯 방어력 + 장비 방어력) X 방증 패시브 X 방증(1.3) X 방깎(0.7)
아래 링크는 계수 표 만들 때 사용한 데이터를 모아놓은 엑셀 표입니다. 얘는 그냥 참고만 해주세요.
drive.google.com/file/d/1H-P8zfxTt1zyj7ZqYYQBpC2niWtN6-OO/view?usp=sharing